금천구, 제20기 소상공인 리더스 아카데미 진행
금천구, 제20기 소상공인 리더스 아카데미 진행
  • 김해인
  • 승인 2019.09.10 11:20
  • 댓글 0

9월19일~11월 7일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금천구청 다목적실에서 진행
선착순 50명 모집, 소상공인 및 창업예정자 등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총 8회 과정으로 경영전략, 노무지식, 리더십교육 등 경영 필수내용 구성
지난 6월 개최된 제19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수료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역 내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 등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9일부터 11월7일까지 ‘제20기 소상공인 리더스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금천구 소상공인 리더스아카데미’는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으로,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사)금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가 주관한다. 

이번 제20기 리더스아카데미는 오는 19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금천구청 지하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지역 내 소상공인과 창업 예정자 등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사)금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금천구 시흥대로 426, 영진빌딩 503호)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신청 서류는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금천소식’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창업 예정자를 제외한 신청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강의는 총 8회 과정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법령해설 △개정 상가법 △필수 노동법 △디지털마케팅전략 △창업핵심노하우 △매출증대전략 △유머경영 △고객감동과 스마일마케팅 등 경영에 필수적인 내용들로 구성됐다.

교육을 이수한 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사)금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 회원 자격을 부여한다. 회원이 되면 (사)금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소상공인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모범 수료생에게는 수료식 때 표창장도 수여할 계획이다.

‘금천구 소상공인 리더스아카데미’는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골목상권의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으로,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사)금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가 주관한다. 2010년 시작해 매년 7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 현재까지 총 800여명 리더스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역경제의 뿌리를 이루는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키우고 이를 통해 골목상권 자생력이 강화 되어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 소상공인들의 역량과 골목상권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사업들을 발굴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