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구정 발전 위한 '창의 톡톡 아이디어' 공모
관악구, 구정 발전 위한 '창의 톡톡 아이디어' 공모
  • 김해인
  • 승인 2019.09.16 15:25
  • 댓글 0

10월2일까지 경제, 복지, 교육문화, 교통, 청정삶터, 혁신행정 분야 아이디어 공모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선정된 아이디어는 최고 100만원 상금 지급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으뜸 관악구’를 만들기 위한 '창의 톡톡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구정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한 제안은 구정에 반영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관악구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10월2일까지이다.

공모 주제는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으뜸 관악구 만들기’이며, △경제 △복지 △교육문화 △교통 △청정삶터 △혁신행정 6개 분야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응모 방법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온라인관악청 메인화면 상단 > 공모제안 바로가기] △국민신문고[제안 > 공모제안], △이메일(ginikim@ga.go.kr) △우편 또는 방문(관악구청 4층 기획예산과) 4가지이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능률성, 적용범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된다. 최종 심사 결과는 12월 중에 개별 통보되며, 구 홈페이지에도 공지된다.

또한, 금상‧은상‧동상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창의 아이디어는 결코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의 소소함에서 나오는 것”이라며, “관악구의 발전을 도모하는 ‘창의 톡톡 아이디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