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핀란드 부모의 양육법' 강연 개최
동작구,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핀란드 부모의 양육법' 강연 개최
  • 김해인
  • 승인 2019.09.17 09:37
  • 댓글 0

10월23일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미취학아동 부모 대상 핀란드식 양육법 강연 개최
16일부터 참여자 모집... '똑똑똑! 핀란드 육아'의 작가 심재원 초빙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10월23일 미취학 아동 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핀란드 부모의 양육법’ 강연을 개최한다.

관내 미취학 아동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6일부터 10월11일까지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dccic.go.kr)로 접수한다.

저서 <똑똑똑! 핀란드 육아>, 육아 웹툰 <그림에다>의 심재원 작가가 강사로 나서, 아이 양육하기 좋은 나라 핀란드의 가정에서 생활하며 직접 경험한 양육문화를 소개한다.

강의에서는 일상에서 아이가 원칙을 지키고, 과정을 통해 자신을 통제하는 법을 학습하도록 기다려 주어야 한다는 핀란드 부모의 양육법을 원칙‧과정‧기다림의 3가지 관점으로 설명한다.

강의 후반에는 평소 올바른 자녀 양육법에 대해 고민이 많은 부모들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어 있다. 또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참여자들의 의견을 향후 맞춤형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때까지 기다려주는 핀란드식 양육법은 미취학 아동을 키우는 부모들의 육아에 큰 영감이 될 거라 예상된다.

김경옥 보육여성과장은 “이번 강연은 부모 스스로 자신의 양육방법을 점검해 보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