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제216회 임시회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
영등포구의회, 제216회 임시회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
  • 정칠석
  • 승인 2019.09.26 16:31
  • 댓글 0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10건을 비롯 총 19건 조례안 심사 및 현장방문, 구정질문 등 진행-
영등포구의회(의장 윤준용)는 9월 26일 본회의장에서 채현일 구청장을 비롯 관계 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10월 2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1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영등포구의회(의장 윤준용)는 9월 26일 본회의장에서 채현일 구청장을 비롯 관계 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10월 2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1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영등포구의회(의장 윤준용)는 26일 본회의장에서 채현일 구청장을 비롯 관계 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 10월 2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1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윤준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열 건의 의원 발의 조례안을 비롯 안건 심사나 현장방문 활동을 통해 구민 불편사항과 문제점 등에 관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문제점 해소 대책 및 향후 개선 방안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윤 의장은 "직접 대면하지 못하는 구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활용 교육도 실시했다"며 "앞으로 우리 의회와 의원들은 더욱 청렴한 영등포가 되는데 앞장서고 낮은 자세로 구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신뢰 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등의 심사를 비롯 현장방문, 구정질문 등이 진행되며 임시회 첫날인 26일 오전11시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216회 영등포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처리했다.

이어 27일부터 30일까지 상임위원회를 열어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사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현장방문에 나선다. 아울러 10월 1일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질문을 실시하며, 2일 제3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의결한 후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윤준용 의장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장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 김길자 운영위원장이 대표발의한 영등포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 고기판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등포구 청년 기본 조례안과 영등포구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화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등포구 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선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등포구 시설관리공단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순원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등포구 착한가격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 권영식 부의장이 대표발의한 영등포구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용주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등포구 폐기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유승용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등포구 자동차 안전점검 및 정비 지원 조례안 등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10건을 비롯 총 19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