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등교통약자 위한 교통시설개선사업 추진
동작구, 등교통약자 위한 교통시설개선사업 추진
  • 김해인
  • 승인 2019.09.27 10:25
  • 댓글 0

10월부터 한 달 간 실시…5개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및 상도동 교차로 대상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교체·신설, LED 교통안내표지판 설치, 노면 재도색 등 개선
지난해 남성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 설치한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지난해 남성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 설치한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0월부터 한달 간 어린이와 노약자 등교통약자가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교통시설개선사업을 추진한다.

구는 사업비 1억6500만원을 들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학 안전을 위한 교통시설물 개선사업에 나선다.

사업대상은 강남초등학교, 영화초등학교, 신상도초등학교, 은로초등학교, 중대부속초등학교 주변의 어린이보호구역이다.

△태양광 과속경보시스템 신설 또는 교체(강남초, 영화초, 은로초, 중대부속초, 은로초) △LED 교통안내표지판으로 교체(강남초, 영화초, 신상도초, 중대부속초) △250m 방호울타리 설치(강남초, 신상도초) 등을 실시한다.

특히, 태양광을 이용해 주행 차량의 속도를 실시간으로 나타내는 친환경 과속경보시스템과 야간이나 우천 시에도 눈에 잘 띄게 스스로 불을 밝히는 LED 표지판의 설치로 과속·신호위반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다음달 7일부터 노인보행사고 예방을 위한 도로개선사업에 들어간다.

차량통행이 많은 상도동 성대시장(성대로2길, 국사봉 1길) 내 교차로 5개소에 운전자가 노약자 등 보행자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노면을 재도색하고, 태양광 LED 표지판을 설치한다.

한대희 교통행정과장은 “이번 교통시설 개선으로 안전운전을 통한 교통약자의 보행사고 예방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와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