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려지는 수요일"...구리시 취약층 아동 무료 놀이체험
"기다려지는 수요일"...구리시 취약층 아동 무료 놀이체험
  • 방동순
  • 승인 2019.09.29 15:10
  • 댓글 0

'플레이티카' 구리점 유병걸 대표 적극 후원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50여명 아동 참여 '인기몰이'
구리시 취약계층 아동들이 '플레이티카' 구리점에서 각종 놀이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구리시 취약계층 아동들이 '플레이티카' 구리점에서 각종 놀이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시정일보] 구리시(시장 안승남)가 취약계층 아동들의 복지 서비스 확충을 위해 매월 마지막 수요일 롯데아울렛 구리점 지하 1층에 위치한 플레이티카 구리점(대표 유병걸)에서 무료로 어린이들에게 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 무료 놀이 체험은 플레이티카 구리점 유병결 대표가 여러 가지 이유로 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5월29일 구리시와 아동복지 서비스 확충을 위한 드림스타트 후원기관으로 지정되면서 시작됐다.

특히 유병걸 대표는 매달 후원하는 날이면 아이들에게 직접 놀이 방법을 설명하고 후원의 모든 과정에 함께 참여하여 더욱 귀감이 되고 있다.

유병걸 대표는 “땀을 뻘뻘 흘리며 신나게 뛰어노는 모습을 보면서 이 시간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소중한지를 직접 보고 느끼게 됐다”며, “놀이와 교육을 자연스럽게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접근 방법들을 모색 중이고, 그것이 이 공간에서 작은 움직임으로 시작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향후 발전 계획도 밝혔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약 50명의 취약계층 아동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참여 아동들은 평소 접하지 못했던 첨단 IT게임 기술과 스포츠가 결합된 놀이 공간에서 마음껏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놀이의 공간이 부족했던 아이들에게 맘껏 뛰어 놀면서 친구들과 어울리고, 자신의 몸을 이리저리 움직여보면서 즐거움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특히 여러 가지 미션 수행을 하며 단계를 클리어 하는 ‘도전 정글짐’과 ‘짚라인 타기’는 아이들에게 최고 인기 코스로 꼽힌다.

시 관계자는 “아동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후원에 참여해주신 플레이티카 유병걸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아동 복지 사업 활성화 등 구리시 내 지역 사회 민간 복지 자원 연계 사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