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19년 반려동물 큰잔치 개최
금천구, 2019년 반려동물 큰잔치 개최
  • 김해인
  • 승인 2019.10.01 11:35
  • 댓글 0

‘2019년 금천구 반려동물 큰잔치’ 개최
펫티켓 OX퀴즈, 펫티켓 운동회, 반려동물 정책 및 입양 상담 등 운영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5일 오후 1시 금천구청 광장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구는 ‘반려동물과 함께 인생추억 만들기’를 주제로 ‘2019년 금천구 반려동물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가 반려 동물과 보호자를 주인공으로 반려동물 축제를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금천구 동물복지정책 자문기구로 출범한 ‘금천구동물복지위원회’가 금천구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반려문화 교육 및 행사 전문 비영리 시민단체 ‘(사단)유기견없는도시’가 주관한다.

이날 행사에선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을 하며, 훈련견 시범과 우쿨렐레 공연이 펼쳐진다. 오후 2시에는 유성훈 구청장을 포함한 주요 내빈이 참여하는 기념식을 진행한다.

이어, ‘펫티켓 OX 퀴즈’, ‘반려동물 운동회’를 진행한다. 또, ‘펫티켓 교실’, ‘반려동물 건강 진단’, ‘기초미용’, ‘간식 만들기’, ‘사진전’ 등 각종 체험 부스 및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각종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반려동물 정책 및 입양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 없이 주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유성훈 구청장은 “반려동물 입양 인구가 일천만 명을 육박하는 시대에 사람과 동물이 교감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바람직한 반려문화 조성뿐 아니라 생명존중 의식을 높이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