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1일까지 '창의팡팡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강동구, 11일까지 '창의팡팡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방동순
  • 승인 2019.10.03 14:45
  • 댓글 0

창의팡팡! 더불어 행복한 강동 실현!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오는 11일까지 주민들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모아서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창의팡팡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지정주제는 △미세먼지 대책 △스마트기술을 적용한 ‘스마트도시 강동’ 만들기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더불어, 주민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한 교육·문화·교통과 관련된 제도개선 방안 등 자유롭고 기발한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제안내용에 들어가야 할 핵심사항은 △제안 배경 △사업 추진과정에서 필요한 협력사항 △사업추진 시 예상되는 장애요인과 극복방법 △예상되는 사업효과 및 성과다.

다만, 주요 심사기준은 창의성, 능률성, 실시가능성으로, 구체적 대안이 없는 추상적인 제안이나 단순건의사항·민원제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강동구 주민이거나 강동구에 직장을 둔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 및 접수는 구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이메일(noglues10@gangdong.go.kr)로 하면 된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우수 2명에게는 각 50만원, 장려 2명에게는 각 30만원을 부여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11월 중 구 홈페이지에 발표되고 개별로도 통보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렴된 주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정이 나아가야 할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므로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