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나에게 꼭 맞는 직업 즐겁게 찾아보자!
동대문구, 나에게 꼭 맞는 직업 즐겁게 찾아보자!
  • 정수희
  • 승인 2019.10.04 16:25
  • 댓글 0

10~11일, 청소년 대상 진로탐색의 장 펼쳐져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오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지역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직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구청 2층 강당 및 아트갤러리, 1층 광장 등에서 진행될 이번 박람회는 '마을아, 진로를 부탁해! 해피 Two-Gather’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로직업체험과 공연을 결합한 청소년 축제 형태의 체험형 박람회다.

박람회에서는 행복스쿨, 마을학교, 진로충전소, 진로놀이터를 콘셉트로 약 17개의 직업군이 참여하는 체험부스가 운영돼, 지역 내 일상 직업과 미래사회 직업 등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그 중, 행복스쿨 부스에서는 명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10일 오후 1시30분, ‘효리네 민박’과 ‘어쩌다 어른’에 출연한 과학탐험가 문경수가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이튿날인 11일 오전 10시30분, 마술사 정도운이 ‘꿈꾸는 매직 퓨쳐’라는 주제를 가지고 마술을 매개로 청소년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또한, 진로충전소 부스와 진로놀이터 부스에서는 4차 산업·미래 직업과 관련된 드론주행, 생체인식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다.   

특히 구는 이번 박람회에서 청소년들이 한 부스에서 30분 이상 직업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표하고 영상으로 발표내용을 확인하는 1분 발언대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샌드 아트, 어쿠스틱 사운드쇼, 비보잉 등의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장세명 교육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즐겁게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해보면서 꿈을 갖고 진로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온라인(http://happytg.info)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박람회 운영국(668-971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