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청 개청 40주년 기념행사 성료
은평구청 개청 40주년 기념행사 성료
  • 문명혜
  • 승인 2019.10.07 11:23
  • 댓글 0

은평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은평구민의 날 행사, 은평누리축제 등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1일 은평구청 광장에서 열린 개청 40주년 기념 은평구민의 날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1일 은평구청 광장에서 열린 개청 40주년 기념 은평구민의 날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지난 10월1일로 개청 40주년을 맞은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준비한 각종 행사가 주민들의 성황속에 마무리됐다.

개청 40주년을 맞아 10년 만에 열린 ‘2019 은평구민 한마음 체육대회’와 은평구민의 날 행사, 은평누리축제 등이 대표적이다.

주민화합과 소통 한마당으로 펼쳐진 ‘은평구민 한마음 체육대회’는 16개동 주민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단체줄넘기, 협동제기차기, 계주, 승부차기, 팔씨름, 줄다리기 등 총 6개 종목의 유쾌한 경쟁과 함께 바디페인팅, 캐리커처, 손마사지 등 체험존도 운영해 인기를 모았다.

또한 지역 국가대표출신 주자가 참여한 성화봉송, 태권도, 체조 등 종목단체의 시범공연과 구민이 직접 참여한 은평가족콘서트, 풍성한 경품추첨도 이뤄져 더욱 다채롭고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종목별 시상, 종합순위에 대한 시상과 별도로 일회용품을 줄이고 쓰레기 배출을 가장 적게 한 동을 따로 시상해 자원순환에 대한 관심과 생활속 실천을 통해 자원순환도시를 만드는 역할에도 한 몫 했다.

1일 구청광장에서 열린 은평구민의 날 행사는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이연옥 은평구의회 의장 등 구민 3000여명이 참여, 개청 40주년을 축하하고, 새로운 은평의 미래를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은평구가 한반도 평화시대를 여는 평화의 씨앗이 되길 소망하는 ‘통일의 나무’ 식수행사, 제100회 전국체전ㆍ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 행사로 거행됐다.

이어 구민의날 기념식에선 구민의 날 제창, 은평토박이 3대 구민헌장 낭독, 개청 40주년 기념영상 상영, 은평대상 시상, 구민과 함께하는 비전선포식 등이 펼쳐졌다.

3일부터 5일까지 은평 전역에서 펼쳐진 ‘제10회 은평누리축제’도 주민들의 많은 성황 속에 이뤄졌다.

은평구 축제광장을 비롯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 불광천 수변무대 등 다양한 공간에서 구민이 함께 참여하고 어울리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올해 은평구는 개청 40주년을 맞은 의미있는 해로, 주민들이 축제를 만들고 기획하며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데 주력했다”면서 “앞으로도 모든 행정에 주민참여를 더욱 깊이있게 도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