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무주군의회 간 자매결연 협약 체결
광진구의회-무주군의회 간 자매결연 협약 체결
  • 정응호
  • 승인 2019.10.0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광진구 시설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광진구의회-무주군의회 자매결연 협약식’ 진행 모습
지난 5일 광진구 시설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광진구의회-무주군의회 자매결연 협약식’ 진행 모습

[시정일보] 광진구의회와 무주군의회가 지난 5일 광진구 시설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광진구의회-무주군의회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에 광진구의회는 지방의회 간의 교류를 8대 의회의 역점사업으로 내세워 고양석 의장의 주도하에 지속적으로 지역 간 교류협력을 논의해 왔으며, 5일 비로소 ‘자매결연’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

광진구의회 개원 24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시도된 의회 간 자매결연은 올 초 의회 간 자매결연 추진에 관한 두 차례의 전 의원 간담회를 시작으로 최초 공식 논의돼, 자매결연 추진을 위한 사전방문으로 양 의회 의장 간 본격적으로 우호교류에 관한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무주군의회의 초청에 따라 무주 반딧불 축제 참관 방문으로 양 의회 간 전 의원 상견례 및 자매결연 추진을 구체화하게 됐다.

자매결연 협약식은 참석자 소개와 자매결연 추진 경과보고 후, 양 의회 의장의 협약서 서명 및 교환과 낭독, 의장 인사말씀, 자매결연 기념선물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광진구의회 고양석 의장을 포함한 광진구 전 의원들과 무주군 의회 유송열 의장을 포함한 무주군 전 의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 후 본회의장 등 의회시설을 견학 후 광진구 대표축제 중 하나인 ‘광나루어울마당’에 참관해 김선갑 구청장과 상견례를 갖고 광진구민과 하나돼 광진구의 참 모습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반딧불이 고장이자 태권도의 고장인 무주군의회와의 도·농간의 만남으로 이번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무주군과 광진구의 장점들을 의정 시너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연계시키고자 양 의회간의 의정·경제·교육·문화·관광·청소년·체육 등 폭넓은 교류를 협약서에 담았으며, 지속적 우호관계 증진 등 지역 간 아름다운 동행으로 상생의 꽃을 피울 것을 약속했다.

이로써 구민에게 신뢰받는 품격 있는 의회를 약속한 광진구 8대 의회는 금번 최초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 간 교류활동에 앞장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도·농 상생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광진구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