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하반기 전체의원 세미나 ‘주민자치와 민관협치의 이해’ 개최
송파구의회, 하반기 전체의원 세미나 ‘주민자치와 민관협치의 이해’ 개최
  • 송이헌
  • 승인 2019.10.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송파구의회 의원들이 제주도를 방문해 관광 우수사례를 살펴봤다.
지난달 30일, 송파구의회 의원들이 제주도를 방문해 관광 우수사례를 살펴봤다.

[시정일보]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지난 9월30일부터 10월2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주민자치와 민관협치의 이해’라는 주제로 의원 특강 및 세미나를 가졌다.

첫 일정으로 30일,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를 방문해 국제관광도시를 준비하는 송파에 필요한 다양한 우수사례현장을 시찰하고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외부초청 강연으로 조상훈 강사가 ‘주민자치와 민관협치의 이해’라는 주제로 "주민자치는 무엇보다도 관의 적극적인 협력과 협치하려는 노력이 있어야만 한다"고 전했다.

10월1일에는 2019년 하반기 의정운영 일정 및 운영 방향에 대한 토의를 갖고, 주민복리증진 및 지역발전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성자 의장은 이번 특강과 세미나를 통해 “주민과 함께 정책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주민자치와 민관협치는 참으로 중요하고 필수적인 요소인 만큼 참석의원과 직원들이 경청해주길 바란다”는 말과 함께 “국제관광도시 송파에 제주의 관광 우수사례를 거울삼아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는 정책마련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