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서초마을 문화예술 공동체 축제 개최
서초구, 서초마을 문화예술 공동체 축제 개최
  • 정응호
  • 승인 2019.10.10 13:50
  • 댓글 0

오는 12일 10시~16시, 양재2동 양재근린공원에서 주민 주도의 마을축제 열려
마을공동체 활동을 홍보하는 체험부스, 녹색장터, 먹거리부스 등 운영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마음모아 마을에서 놀자‘라는 슬로건으로 2019 서초마을 문화예술 공동체 축제를 오는 12일 10시부터 16시까지 양재근린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서초구와 양재마을넷, 서초마을 생태계지원단이 민‧관 협력하여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서초구 마을공동체 활동모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컨텐츠를 통해 지역내 주민들과 소통하고, 마을공동체 활동의 축적된 역량을 표출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초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통해 발굴된 모임들과 마을곳곳에서 마을활동을 지속하는 양재마을넷 모임들이 네크워크를 구축해 기획, 집행, 실행 단계에 직접 참여한 서초마을 문화예술 공동체 축제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캐릭터 오카리나 색칠하기, 몬드리 한지체험, 책 캠핑 등의 체험행사, 직접 만든 친환경제품‧뜨개‧가죽소품 등 판매, 그리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녹색장터 등이 함께 진행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서초마을 문화예술 공동체 축제'를 통해 서초구에서 진행되는 마을공동체 활동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가 높아지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