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유아-초등생 창의과학 체험 한마당
양천구, 유아-초등생 창의과학 체험 한마당
  • 정칠석
  • 승인 2019.10.19 12:10
  • 댓글 0

표면장력, 밀도 등 배우는 체험 부스 운영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9일 양천공원서 창의과학체험 한마당 행사를개최한다. 구는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와 부모님과 함께 체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2015년부터 창의과학 체험한마당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오후 12시 30분에 식전 공연인 벌룬쇼를 시작으로 개회식과 다양한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12개의 부스 프로그램이 연령별로 나눠 운영된다.

만5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의 아이를 대상으로 표면장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플로팅 버블과 4D 입체도형 비누막을 비롯 밀도에 대해 탐구해 보는 라바램프 등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을 대상으로는 전기의 흐름에 대해 생각해 보는 탄소회로도, 액체질소를 가지고 신기한 체험을 하는 극저온 세계, 구름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는 구름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유아 및 초등학생 등 관심 있는 양천구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체험행사는 별도의 사전 접수 없이 현장에 방문한 순서대로 진행되니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창의과학 체험 한마당은 아이들이 흥미로운 체험활동을 해 보며 과학은 어렵다는 틀을 깨는 것은 물론 창의적인 생각을 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구민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