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공단, 희망나눔문화예술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동작구공단, 희망나눔문화예술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 김해인
  • 승인 2019.10.18 16:30
  • 댓글 0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6일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인 희망나눔문화예술연구소와 체육·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자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정일보]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봉현)은 지난 16일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인 희망나눔문화예술연구소와 체육·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자 희망나눔문화예술연구소 장숙희 단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공동의 목적 아래 각 기관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공단과 연구소 상호간 주요사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주민 및 회원의 문화예술 향유기회 제공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공연과 음악강좌 개설 지원 △상호 주요사업 및 캠페인홍보 참여 등을 포함하고 있다.

공단은 2013년에 문화예술의 공공화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희망나눔문화예술연구소와 협업을 통해 2017년부터 이웃과 함께하는 힐링콘서트인 가을 열린음악회를 동작구민체육센터에서 매년 개최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등 문화예술을 접목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새로운 접근 사례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김봉현 이사장은 “공단과 연구소 상호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 및 동작구 문화예술 활성화와 공동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켜 나가는데 그 목적이 있는 만큼,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도로 지역사회단체와 협력과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