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제28회 강남구민의 상 수상식 개최
강남구, 제28회 강남구민의 상 수상식 개최
  • 정응호
  • 승인 2019.10.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 구청 본관 3층 큰회의실에서 개최... 총 6개 부문 수상자 최종선정
이번 대상수상자인 김승취씨가 2017년 사랑의삼계탕나눔잔치에서 봉사하고 있는 모습
이번 대상수상자인 김승취씨가 2017년 사랑의삼계탕나눔잔치에서 봉사하고 있는 모습

[시정일보]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오는 23일 오후 3시 구청 본관 3층 큰회의실에서 지역을 빛낸 주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제28회 강남구민의 상’ 수상식을 개최한다.

구는 지난 7월부터 후보자 추천을 받아 6개 부문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최고의 영예인 구민대상은 33년 동안 기부와 봉사로 나눔의 삶을 실천해 온 김승취씨(논현2동)가 받는다. 그는 강남사랑나눔이동푸드마켓 운영위원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기부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봉사상 개인부문 수상자 안창남씨(청담동)는 강남사랑환경지킴이 단장으로 24년간 환경보전을 위해 솔선수범해왔으며, 봉사상 단체부문 수상자 세곡나눔장학회(세곡동)는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 통일 안보상 개인부문에 박현건씨(개포4동), 모범납세상 법인부문에 ㈜엔씨소프트, 아름다운 기부상 단체부문 ㈜도화엔지니어링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이 수여되며, 활동내역이 강남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구는 1994년부터 구민대상 등 모범 구민을 선정해온 바 있다.

우정수 주민자치과장은 “지역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나누는 삶을 실천하는 구민이야말로 ‘기분 좋은 변화’의 숨은 주역들”이라며 “구정을 빛낸 일꾼들과 함께 ‘품격 강남’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