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본격 출항
구로구,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본격 출항
  • 정칠석
  • 승인 2019.10.21 15:35
  • 댓글 0

전문가, 주민, 구의원, 공무원 등 참여 위원 위촉…스마트 정책 논의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11일 구청 창의홀에서 이성 구청장을 비롯  전문가·주민·구의원·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사업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11일 구청 창의홀에서 이성 구청장을 비롯 전문가·주민·구의원·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사업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시정일보]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11일 구청 창의홀에서 이성 구청장을 비롯  전문가·주민·구의원·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사업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성 구청장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스마트도시 현황 보고와 추진 방향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성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할 것이며 주민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스마트구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는이 스마트정책의 추진 방향, 중요한 사안에 대해 심의·자문하는 기구다. 협의회는 총 20명으로 위원장인 이성 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 당연직 위원 7명과 전문가, 주민, 구의원 등 위촉직 위원 13명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