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공단 누리집 3연속 ‘굿콘텐츠서비스’ 인증
종로구공단 누리집 3연속 ‘굿콘텐츠서비스’ 인증
  • 이승열
  • 승인 2019.10.23 11:41
  • 댓글 0

이용자 정보 접근성 우수,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로 편의 제고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선규경)은 공단 대표 누리집(www.ijongno.co.kr)이 3회 연속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2015년 최초 인증을 받은 데 이어 3회 연속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에 의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총괄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심사는 전문가평가와 이용자평가로 이뤄진다. 분야별 전문가 7인 내외로 구성된 전문가평가위원회가 서비스기술·서비스기반·고객관리 세 가지 측면에서 정량적 품질을 평가한다. 또 성별·연령별·지역별로 선발된 30인 내외의 이용자평가단이 제도준수·이용자 편의성·고객관리 측면의 정성적 평가를 실시한다.

연간 18만여명이 이용하는 공단 누리집은 공단이 관리하는 복합문화체육시설 4개, 전용구장 2개, 주차시설 및 공공시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및 이용정보를 사용자 관점에서 알기 쉽게 정리해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 편의를 우선적으로 고려한 간결한 디자인과 메뉴설계, 위치내비게이션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장애인·고령자 등 인터넷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정보소외계층을 포함해 누구나 어떠한 환경에서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과 웹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공단은 지난해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누리집 이용자의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갑질신고센터, 열린혁신, 주민참여 예산방 등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다양한 채널도 추가로 마련해 소통을 활성화하고, 정보공개서비스도 강화해 구민 알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이용자의 정보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