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건축사와 함께하는 건축 교실 운영
서초구, 건축사와 함께하는 건축 교실 운영
  • 정응호
  • 승인 2019.10.24 17:30
  • 댓글 0

사례로 알아보는 집짓기 노하우와 알아두면 도움되는 건축법 꿀팁 소개!
누구나 신청 가능, 홈페이지 이용해 선착순 60명 마감!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구민들이 관심이 많은 건축분야에 대해 주민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건축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건축사와 함께하는 건축 교실’을 상반기에 이어 운영한다.

구는 구민들의 건축에 대한 엄청난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집짓기라는 동일한 테마로 다시 한 번 하반기 강의를 준비했다.

강연 주제는 ‘집! 알고 지읍시다!’로 정했으며 11월13일 서초구청 9층 교육장에서 3시부터 약 90분간 실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건축물 용도별로 건축하는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알아듣기 쉽게 강연하고 건축법의 적용이 불리하거나 어려운 대지의 경우 이를 해결하는 꿀 팁들도 몇 가지 알려준다.

누구나 신청하면 참여 가능하며 구 홈페이지 ‘건축교실 신청하기’배너를 클릭해서 간단한 설문조사 후 신청하거나 ‘소통/참여’→‘설문조사’→ ‘2019년 하반기 건축교실 신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수 70명 전후로 접수가 마감된다.

강연자는 ㈜바호그룹건축사사무소 윤상조 건축사와 자인건축사사무소 정대교 건축사로 각종 건축관련 협회 위원 및 대학교 겸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는 실력있는 건축사들이다. 건축에 대한 풍부한 경험 및 우수한 강연 실력으로 지식이 없는 사람들이 들어도 쉽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다.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건축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시간도 별도 가질 예정이다

서초구는 앞으로 강연의 주제를 더욱 다양화하고 구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강연을 지속 실시하여 건축에 대한 주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건축행정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