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행정안전부 주관 ‘안녕캠페인’ 최우수기관 선정
구리시, 행정안전부 주관 ‘안녕캠페인’ 최우수기관 선정
  • 방동순
  • 승인 2019.10.24 15:40
  • 댓글 0

‘안녕한 사회를 위한 구리-로 공정 매핑’ 선정
구리시는 폭염 대비 생수 나눔 및 안부 묻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
구리시는 폭염 대비 생수 나눔 및 안부 묻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구리시(시장 안승남)가 지난 22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19년 안녕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안녕캠페인은 민·관 협업 기반의 자원봉사를 토대로 지역 내 다양한 주민 참여를 포괄해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우수 사례 발굴을 위해 추진되는 대회이다. 올해에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해 1~2차 심의를 거쳐 대상 7개, 최우수 13개, 우수 26개의 우수 사례를 선정했다.

구리시는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철훈)와 함께 안부·안전·안심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폭염 대비 생수 배포 및 안부 묻기, 소화기 및 심장제세동기 위치에 대한 매핑 지도 만들기, 배려 주차 문화 확산 캠페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으며, 그 결과 이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안승남 시장은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을 갖고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감으로써 구리시가 시민이 안전한 ‘시민행복 특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삼과 참여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우수 사례로 선정된 기관에는 총 10억원의 특별교부세가 차등 지원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