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가족 대상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운영
금천구, 가족 대상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운영
  • 김해인
  • 승인 2019.10.28 12:10
  • 댓글 0

11월3일과 10일 오후2시 ~ 5시 호암산 호압사에서 진행
회차별 가족단위 주민 20명 선착순 모집,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템플스테이가 진행되는 호암산과 호압사 전경
템플스테이가 진행되는 호암산과 호압사 전경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바쁜 일상에 쫓기는 주민 가족들이 호암산 고찰 호압사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함으로써 가족에게 소홀했던 나를 돌이켜 보고, 가족 간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구는 내달 3일과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금천구민을 대상으로 가족단위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호암산 고찰에서 만나는 숲 & 힐링 그리고 나’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호암산 옛이야기 △스님과의 대화(차담) △호암산 옛길 자연생태체험 △나를 돌아보는 명상 △만들기 체험 등 가족단위 주민들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했다.

특히, ‘나를 돌아보는 명상’은 호압사 입구에 위치한 단풍명소 ‘치유의 숲’ 명상 쉼터에서 진행해 주민 가족들에게 가을철 추억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천구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회차별 가족단위 주민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금천구 홈페이지 통합예약서비스(https://new.geumcheon.go.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 지친 주민과 가족들이 힐링과 재충전으로 삶의 활력을 되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프로그램 시범운영에 대한 주민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향후 매년 봄, 가을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