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제3회 나이야가라! 어르신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금천구, 제3회 나이야가라! 어르신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 김해인
  • 승인 2019.10.29 12:15
  • 댓글 0

11월4일~15일까지 보건소 4층 금천체력인증센터에서 열려... 6개 항목 기초체력 측정
득점순으로 남‧녀 체력왕 6명, 종목별 우수자 6명 선정해 시상
참가자 전원에게 체력인증서와 기념품 제공, 맞춤형 체력목표와 운동처방 제시
지난해 제2회 나이야가라 어르신 체력왕 선발대회에 참여한 주민들이 ‘제자리 2분 걷기’로 심폐지구력을 측정하고 있다
지난해 제2회 나이야가라 어르신 체력왕 선발대회에 참여한 주민들이 ‘제자리 2분 걷기’로 심폐지구력을 측정하고 있다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근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등 6개 항목의 기초체력을 측정해 남‧녀 체력 우수자를 ‘체력왕’으로 선발·시상하는 어르신 체력축제를 마련했다.

구는 내달 4일부터 15일까지 보건소 4층 금천체력인증센터에서 만 65세 이상 주민 대상 ‘제3회 나이야가라! 어르신 체력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체력인증센터의 과학적인 체력측정을 통해 노인 스스로 운동과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하고, 참여자들이 도전할 만한 체력목표와 맞춤형 운동프로그램도 함께 제시할 계획이다.

어르신 선수들은 인기종목인 ‘제자리 2분 걷기’, ‘전자악력 측정’ 등 각 종목에서 자신의 체력수준을 뽐내고, 다른 참가자들과 경합을 통해 유감없이 자신의 기량을 발휘해 볼 수 있다.

구는 득점순으로 남․여 3명씩 총 6명을 ‘어르신 체력왕’으로 선발하고, 종목별 체력우수자 6명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체력수준에 따른 국가공인 체력인증서(1~3등급)와 기념품을 제공한다.

대회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http://nfa.kspo.or.kr)에서 온라인 예약하거나 금천체력인증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2627-2748~9)로 사전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구 보건소는 체력측정결과 저체력, 비만으로 나타난 참가자에게는 8주간 체력증진 및 체중관리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운동의 필요성을 체감하고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해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가시길 바란다”며, “구에서는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금연클리닉, 대사증후군관리,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 등 다양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