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택 강동구의장 '안전한국 현장훈련' 참가
임인택 강동구의장 '안전한국 현장훈련' 참가
  • 방동순
  • 승인 2019.10.31 18:35
  • 댓글 0

강동구의회 임인택 의장이 지난 30일 2019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에 참석해 격려사를 하고 있다.
강동구의회 임인택 의장이 지난 30일 2019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에 참석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시정일보] 강동구의회 임인택 의장이 지난 30일 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에서 실시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에 참석했다.

훈련에는 강동구 재난안전대책본부 14개 협업실무반과 강동소방서, 강동경찰서, 제6019부대 등 10개 유관기관 및 자율방재단과 같은 민간단체가 참여하였으며 상일동 첨단업무단지 내 상주 근무인원 5,000명이 넘는 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에 테러범이 침입해 설치한 폭탄이 폭발하면서 연쇄화재가 발생, 건물붕괴와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재난상황을 가정하여 현장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에는 300세대 이상 아파트단지의 자치회장과 부녀회장, 민간 다중이용시설 대표자 등 100여 명의 주민이 참관단으로 참여하기도 하였다.

훈련을 지켜본 임인택 의장은“매일 수많은 사건·사고가 발생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철저한 사전훈련과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미리 대비하는 유비무환의 자세라고 생각한다.”라며“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에 참가한 10개의 유관기관 및 단체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일사분란하게 실제 상황을 대비하여 훈련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닥칠 위기상황에서도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긴다. 앞으로 강동구의회에서도 재난 없는 강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