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온ㆍ오프라인 공개 건강강좌 열어
광진구, 온ㆍ오프라인 공개 건강강좌 열어
  • 정응호 기자
  • 승인 2007.03.14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보건소서…GBCㆍ인터넷서도 방영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구민들에게 무료공개 건강강좌를 제공한다.

이번 강좌는 흡연, 운동, 영양섭취, 음주 등 생활습관병으로 인한 만성질환의 발병에 대해 개인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사업실천으로 구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구는 평소 구민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해 구민의 건강지식 습득에 기여하고 광진구청 인터넷방송(GBC)를 통해 공개강좌를 방영, 직접 교육장소에 참석하지 않더라도 각 동사무소 및 구청 민원실에 설치된 22개의 IPTV를 통해 교육받을 수 있게 했다. 특히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인터넷(www.gbc.co.kr)을 통해 24시간 온라인 강좌도 진행할 계획으로 교육의 실효성도 높였다.

한편 구는 오는 3월22일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건국대학교병원 정형외과 박진영 교수의 ‘잠 못 이루는 오십견(어깨통증)’강좌를 시작으로 공개 건강강좌를 열 예정으로, 12월까지 총10회에 걸쳐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알기 쉬운 관절염, 게임중독의 이해와 치료, 성장과 비만, 난청과 이명, 주부 비만, 편안한 발, 통증 없는 발목, 손저림과 두통, 여성 요실금, 암 예방 등에 대한 다양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