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토닥토닥 마을학교 마을교육 콘텐츠 모집
관악구, 토닥토닥 마을학교 마을교육 콘텐츠 모집
  • 김해인
  • 승인 2019.11.06 17:00
  • 댓글 0

관악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마을의 우수한 교육자원 발굴해 방과 후 수업과 연계
오는 20일까지 이메일 모집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관내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마을의 참신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오는 20일까지 ‘관악 토닥토닥 마을학교 마을교육 콘텐츠’를 모집한다.

관악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관악 토닥토닥 마을학교’는 마을의 우수한 교육자원 및 교육콘텐츠를 발굴해 학교 안(밖) 방과 후 수업에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국․영․수 등 교과영역을 제외한 콘텐츠로서 △역사·문화 △전통·예절 △생태·자연탐방 △문‧예‧체 △인성·인문학 △놀이문화 등 창의‧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총 50개 콘텐츠이며, 지원규모는 콘텐츠별 150만원(27개), 200만원(20개), 최대 300만원(3개)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관악구 또는 인접 구(동작, 금천, 구로, 서초)에 소재지를 둔 개인, 단체, 기관, 비영리 법인 등이며 이메일(hakbumo114@daum.net)로 접수할 수 있다.

‘관악 토닥토닥 마을학교’ 운영 및 콘텐츠 모집에 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가 11월6일 오후 2시 관악구 별관 7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2020년도는 더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발굴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지역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과 여가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역의 인적자원을 최대한 발굴 및 활용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어린이·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활동적인 배움을 통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을의 재능 있는 주민,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