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론테크 개발 ‘초박층 포장재’, 부산 영도대교에 시공
새론테크 개발 ‘초박층 포장재’, 부산 영도대교에 시공
  • 이승열
  • 승인 2019.11.14 17:20
  • 댓글 0

부산시설공단-­새론테크, 영도대교 초방층 포장재 공동개발 협정
새론테크(주)와 부산시설공단은 최근 영도대교 초박층 포장재 공동개발 협정식을 개최했다. 
새론테크(주)와 부산시설공단은 최근 영도대교 초박층 포장재 공동개발 협정식을 개최했다. 

[시정일보] 부산지역 기업인 새론테크(주)가 부산시설공단과 손잡고 영도대교에 시공할 초박층 포장재 공동개발에 착수한다. 

이와 관련 새론테크(주)와 부산시설공단은 최근 영도대교 초박층 포장재 공동개발 협정식을 개최했다. 

도개교인 영도대교는 두께 1cm 정도의 특수한 초박층 포장재를 쓴다. 다리를 들었다 내렸다 하려면 도로 포장재의 무게가 가벼워야 하기 때문이다. 일반 도로의 포장재 두께는 5cm 내외다. 

기존 영도대교에 깔린 포장재는 해외에서 들여온 것으로, 골재 등 원자재 수급이 쉽지 않아 소규모 긴급보수가 어려웠다. 이에 부산시설공단과 새론테크(주)가 주요 자재를 국산화해 이 같은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공동개발에 나선 것이다. 

새론테크와 공단은 여러차례 초박층 포장 테스트를 통해 제품 개발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했다. 공단은 업체 방문조사, 기술진 실무협의, 특허권 실용신안등록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론테크 미끄럼 방지 포장재 시공 사례
새론테크 미끄럼 방지 포장재 시공 사례

새론테크는 화학제품 전문 제조업체로, 조달청 등록 우수제품을 다수 보유한 중견기업이다. 2009년 설립 후 미끄럼방지 포장재 제품 개발을 시작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하나가 돼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가고 있는 R&D 중심의 젊지만 강한 기업이다. 

그동안의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미끄럼방지 포장재, 도막형바닥재, 탄성포장재, 중성화방지제, 방수· 방식도막재, 강관용내부코팅제, 선박용페인트, 중방식페인트 및 산업용코팅제 등 다양한 분야의 특수도료를 개발하는 새로운 케미컬리더로서 글로벌시장을 향해 전진하고 있다. 

(문의처: 전재연 010-6609-7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