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숙 강서구의원 5분발언/ 수소생산시설ㆍ열병합발전소 건설 반대
이종숙 강서구의원 5분발언/ 수소생산시설ㆍ열병합발전소 건설 반대
  • 정칠석
  • 승인 2019.11.15 09:15
  • 댓글 0

“산자부 사업지원 제외 결정 환영”

[시정일보] 강서구의회 이종숙 의원은 지난 11일 열린 제268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수소생산시설과 열병합발전소 건설 추진을 반대하는 내용의 5분발언을 실시했다.

이종숙 의원은 먼저 “최근 산업통산자원부가 강서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 지원 제외를 결정했다”면서 “이 같은 결정은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지키고자 거리로 나와 목이 터져라 외친 강서구민의 승리”라고 환영했다.

이어 이 의원은 “하지만 서울시는 지난 1일 강서구 공영차고지에 수소생산기지를 구축하는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산자부에 재검토를 요구하고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서울시에 강력히 항의하며, 서울시의 방침에 변화가 없는 만큼 주민 여러분의 관심이 계속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 의원은 마곡 열병합발전소 건설 재검토 결정을 강서구청에 주문했다. 이 의원은 “강서구는 건축물 허가 및 취소권한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서울시 추진 사업이라며 무책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면서 “‘구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주민이 반대하는 시설인 열병합발전소를 철회시키고자 하는 의지가 없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질책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구는 서울시에 책임을 미루지 말고 주민의 열병합발전소 철회의지를 수용해 서울시와 사업 전면 재검토를 위한 협의에 즉각 나서 달라”고 촉구하며 발언을 마쳤다.

정칠석 기자 / chsch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