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평생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평생학습 문화 확산 기여
동작구, 평생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평생학습 문화 확산 기여
  • 김해인
  • 승인 2019.11.18 10:40
  • 댓글 0

오는 26일 학습자, 주민 등 150여명 대상…동작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려
유관기관 네트워킹, 전시 및 체험부스 운영, 공연 등 다양하게 진행
동네배움터 전시, 체험부스 운영 모습
동네배움터 전시, 체험부스 운영 모습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6일 평생교육에 참여한 주민, 기관(단체)들이 올 한 해의 활동과 성과를 함께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구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동작구 평생학습관에서 ‘평생교육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관내 평생교육 유관기관, 학습자, 일반주민 등 150명이며 △평생교육 유관기관 네트워킹 △평생교육 학습 성과 전시·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먼저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평생교육 유관기관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대상은 평생교육 유관기관, 동네배움터 관계자 등 20여명이며 평생교육사업안내, 타기관 사례발표 공유의 시간을 갖는다.

오후 1시30분부터 2시10분까지는 평생교육 학습 성과 소개 및 공연이 열린다. 평생학습동아리 ‘레가토’의 통기타 연주와 동네배움터 학습소모임의 크로마하프 연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평생학습관, 평생학습동아리,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 동네배움터, 대학연계 프로그램의 체험·전시부스는 오후 2시10분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유화 △라탄공예 △생활도예 △커피만들기 △비누만들기 △한지·목공 전시 △캘리그라피 체험 △사진아카데미 작품사진 전시 △퀼트배우기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관내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교육정책과(820-9222)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학습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평생교육은 주민 누구나에게 균등하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즐거움을 나누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더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