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립도서관,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서대문구립도서관,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 문명혜
  • 승인 2019.11.19 13:14
  • 댓글 0

최적화된 사이트 구현,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높여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 산하 서대문구립도서관이 온라인상 우수성과 신뢰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 PC웹, 모바일웹이 지난 10월 하순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하면서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모바일 앱ㆍ웹, PC 웹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마크는 콘텐츠제공 서비스의 정확성ㆍ범용성ㆍ안정성 등 기술과 정보보호 수준, 이용자 편의성ㆍ콘텐츠 정보ㆍ성능, 고객만족, 제도 준수 등 5가지 기준 영역을 충족하고, 이용자 평가단 결과, 전문가 평가 위원회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술적 의견을 종합해 부여한다.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환경과 브라우저에 적합한 웹 호환성 및 웹 접근성을 준수하고 최적화된 사이트로 구현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자 노력해 왔다.

승선호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서대문구립도서관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품질을 인정받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지식 정보 콘텐츠를 발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