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복지건설위, 보육료 및 급·간식비 현실화 위한 간담회 개최
양천구의회 복지건설위, 보육료 및 급·간식비 현실화 위한 간담회 개최
  • 정칠석
  • 승인 2019.11.20 10:13
  • 댓글 0

-어린이집 연합회 원장들, 영아간식비 증액, 보육교사 장기근속수당, 인덕션 지원 등 요청-
양천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이재식)는 19일 구의회 1층 회의실에서 양천구 구립․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임원들과 보육료 및 급․간식비 현실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양천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이재식)는 19일 구의회 1층 회의실에서 양천구 구립·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임원들과 보육료 및 급·간식비 현실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이재식)는 19일 구의회 1층 회의실에서 신상균 의장을 비롯 오진환 부의장, 이재식 복지건설위원장 등 의원 12명을 비롯 어린이집 소관 부서인 출산보육과 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양천구 구립·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임원들과 보육료 및 급·간식비 현실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구립·민간·가정어린이집의 어려운 보육환경 실태와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원장들의 의견을 경철한 후 이에 대해 집행부와 구의회가 의견을 나누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식 복지건설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양천구 보육환경을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차원에서 준비했으며 현장에 계신 분들과의 직접적 소통의 시간이 아이들에게 건강한 보육환경과 질 좋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을 고민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이집 연합회 원장들은 영아간식비 증액, 보육교사 장기근속수당, 인덕션 지원 등을 요청하며 보육환경 개선 및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특수시책 사업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양천구의회 의원들은 “이번 간담회가 어린이집의 어려운 현실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으며 향후 정책수립이나 예산심의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