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 개최
동작구,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 개최
  • 김해인
  • 승인 2019.11.21 14:50
  • 댓글 0

오는 27일 오후5시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관내 6개 초등학교 오케스트라반 160명 참여
모차르트 교향곡, 맘마미아 등 클래식부터 OST까지 다양한 장르 음악 선보여
지난해 열린 제4회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 사진
지난해 열린 제4회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 사진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7일 오후 5시부터 초등학생의 문화예술활동 참여를 높이고, 소중한 무대경험을 제공하는 연주회의 막을 올린다.

구는 동작문화복지센터(장승배기로10길 42) 대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5회째를 맞는 이번 합동 연주회에는 강남초, 남성초, 본동초, 신길초, 영화초, 흑석초 등 지난해보다 2개 초등학교가 더 참여해 총 6개 학교의 오케스트라반 160명이 환상적인 하모니를 연출한다.

△영화초 (개선행진곡) △남성초 (맘마미아) △본동초 (보헤미안 랩소디) △신길초 (비틀즈의 명곡) △흑석초 (영화 어벤져스 OST) △강남초 (비발디 사계 中 ‘겨울’ 1악장) 등 정통 클래식부터 영화‧뮤지컬 OST까지 총 18곡을 연주한다.

구민 누구나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820-9220)로 문의하면 된다.

연주회에 참여하는 본동초 김**(12,남) 군은 “친구들과 같은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게 돼서 기쁘고,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들의 음악을 들려주고 싶다”고 소감을 이야기 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연주회에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열심히 연습한 학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별 특화사업을 추진해 학생들이 공정한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