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균형발전 영상 공모전’ 6편 수상
‘자치분권·균형발전 영상 공모전’ 6편 수상
  • 이승열
  • 승인 2019.11.25 08:44
  • 댓글 0

‘만화로 보는 자치분권 이야기’ 대상 수상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행정안전부는 ‘내가 생각하는 자치분권·균형발전 100초 영상 공모전’에서 총 6점의 우수작품을 선정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지난 9월18일부터 10월31일까지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자치분권·균형발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호응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6점을 선정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공모전에서는 ‘만화로 보는 자치분권 이야기’를 제작한 이재영 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자치분권과 관련한 어려운 세부 정책을 만화 형식을 활용, 이해하기 쉽게 표현해 홍보 활용도가 높은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김연경 씨의 ‘최고의 국가발전 전략은 자치분권!’이 선정되었다.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통해 자치분권·균형발전 정책을 재미있게 설명한 점이 참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안경진 씨 외 2명이 공동 제작한 ‘우리 모두가 히어로’, 김나영 씨의 ‘지금 당신의 불편함은 무엇인가요?’, 서보원 씨의 ‘함께 그려나가는 세상’ 등 3편이 우수상을 수상하고, 이유민 씨 외 2명이 공동 제작한 ‘우리 손으로 만드는 자치분권’이 인기상을 수상했다. 

이번 영상 공모전에서 수상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상금이 주어진다. 인기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품은 행정안전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withyou3542)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치분권·균형발전 홍보자료로도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