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2019 동작구 보육인의 날 개최
동작구, 2019 동작구 보육인의 날 개최
  • 김해인
  • 승인 2019.11.27 15:50
  • 댓글 0

오는 28일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개최... 보육교직원 400여명과 함께 성과 공유
시상 및 표창식 수여와 사업 성과 보고, 2020년 주요계획들 발표 예정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8일 오후 5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2019 동작구 보육인의 날을 개최한다.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400여명과 함께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우수어린이집·보육교직원 시상·표창식, 사업·성과보고,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우수어린이집 9개소, 우수보육교직원 30명으로 우수어린이집에는 어린이집 기자재비 지원 등 인센티브도 함께 제공된다.

이와 함께 구립어린이집 위탁운영 전문성 제고,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지역밀착형 가정양육 부모 지원사업 등 2019년 주요 성과보고와 함께 △놀이중심 보육과정 컨설팅 지원 △장애통합 어린이집 지원강화 △보육콜센터 운영 활성화 등 2020년 주요계획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유아 흥미·적성검사 및 교직원대상 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한 보육교사의 사례발표와 보육교사의 자율연구 모임인 연구형 어린이집의 운영 성과보고의 시간도 갖는다.

우수교사로 선정된 이소연(여, 37세 구립 라온어린이집)씨는 “아이들이 좋아 시작한 일인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옥 보육여성과장은 “한해동안 동작구 보육을 위해 헌신한 보육교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보육교직원과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