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두번째 미라클메디 데이도 성황
강서구, 두번째 미라클메디 데이도 성황
  • 정칠석
  • 승인 2019.12.02 17:30
  • 댓글 0

11월27일 지정 매년 행사 개최
특구협의회 소속 이대서울병원, 부민병원 등 12개 기관 참여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의료특구 지정일(2015. 11. 27.)을 기념해 11월27일 ‘강서 미라클메디 DAY’ 행사를 개최했다.

구는 특구데이를 맞아 미라클메디를 의료관광 대표 브랜드로 알리는 한편, 구민이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고자 나눔진료를 비롯해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했다.

미라클메디특구협의회 소속 6개 의료기관이 참여해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나눔진료를 진행했다.

진료에 참여하는 지역 내 의료기관은 이대서울병원, 부민병원, 송도병원, 우리들병원, 미즈메디병원 등 6개 병원과 한의원이며 여성검진, 어린이 성장판 검사, 산전 부부검진 등 기관별 전문 분야의 나눔진료를 진행했다.

다만, 진료 결과에 따라 추가 치료나 검사가 필요할 경우에는 환자가 일정부분의 비용을 부담하도록 했다.

또한 행사 당일 송화벽화 시장 및 외식업체 카리브 등 특구데이 참여기관을 방문하면 황사마스크, 과일도마 등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했다.

이밖에도 특구협의회 숙박분과의 JK블라썸호텔과 골든서울호텔 등 지역 호텔에서는 강서구민을 대상으로 숙박비 50% 할인 행사를 펼쳤다.

구는 앞으로도 매년 11월27일에 맞춰 의료 나눔진료를 비롯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의료특구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우리구의 대표 브랜드인 미라클메디를 널리 알리고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건강도 돌보는 뜻깊은 행사가 되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환자 유치를 통한 의료특구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지난 2015년 11월27일 처음 특구로 지정됐으며, 중소벤처기업부 고시를 통해 2023년까지 연장됨에 따라 특구축제 및 의료교류 설명회 등 다양한 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