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어르신과 함께하는 '리마인드 생신파티' 개최
서초구, 어르신과 함께하는 '리마인드 생신파티' 개최
  • 정응호
  • 승인 2019.12.03 17:10
  • 댓글 0

양재1동에서 양재도서관 양재홀에서 어르신 80여명 모시고 리마인드 생신파티 개최
어르신 맞춤형 건강검진, 축하공연, 식사 및 다과, 선물 등 다채로운 컨텐츠 구성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 양재1동에서 오는 4일 11시, 양재도서관 3층 양재홀에서 어르신 80여명을 한자리에 모시고 어르신과 함께한 2019년 리마인드 생신 파티 '인생은 60부터'를 개최한다.

어르신들의 만족감과 리마인드 생신파티의 행복이 배가 될 수 있도록, 양재도서관 3층 양재홀에서 작년보다 두배 더 많은 어르신들을 초청해 '효(孝) 문화잔치'의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양재1동 나눔가게인 ‘한나식빵 우면점’(대표:김준호)의 나눔실천으로 지난 2018년 4월부터 현재까지 매월 저소득 어르신 10여명을 모시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감동을 선사하는 생월파티를 개최할 수 있었다.

더해 나눔이웃인 ‘우성나누미’(회장:조혜옥)의 나눔 활동 작품인 친환경제품과 서초푸드마켓에서 제공한 생필품을 생신선물로 드리며 매월 나눔의 의미를 함께 되새기고 있다.

우면주공에 거주하는 한 어르신은 “지난 8월, 동에서 생신파티를 해준다기에 신기하기도 하고 낯설기도 하고 반신반의하며 참석했었는데, 자녀들도 챙겨주지 않는 생일을 정성껏 챙겨주어 정말 감동이었다. 연말 리마인드 파티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라고 전하며 큰 기대감을 보이셨다.

이번 행사는 나눔이웃, 나눔가게 뿐만 아니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홍규) 및 온무리교회(목사:조용선)에서 후원하여 효도잔치의 풍성함을 더한다.

식전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서초 복지 1℃를 더하고자 효도간호사의 혈압·당 체크 등 건강검진을 먼저 진행한다.

본식에서는 어르신 맞춤형 국악공연(임두례 공연단)과 우면 어린이집 원아들의 생신축하 노래로 흥을 돋우고, 매월 생신 기념 사진 동영상을 시청하며 당시의 추억을 되새겨 보고자 한다. 준비된 점심식사와 다과를 함께 드시며 다양한 컨텐츠가 융합된 즐거운 만남의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권미정 양재1동장은 “본 행사는 어르신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생신파티의 추억을 다시 되새기는 시간 뿐 아니라, 경로효친·소통·문화공연이 있는 다채로운 효도 큰 잔치이다.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이 있는 추억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