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공단, 제24회 소비자의 날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동작구공단, 제24회 소비자의 날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 김해인
  • 승인 2019.12.04 18:56
  • 댓글 0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  ‘2019년 제24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봉현)은 지난 3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2019년 제24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공단은 그동안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한 고객 참여·소통경영 플랫폼을 확대해 △주민 참여·소통 한마당 대잔치 개최 △주민토론회 △고객자문단 △갈등관리 주민·전문가 참여 협의체 △블로그 주민기자단 등을 운영해왔으며, 주민들의 안전과 이용편의를 위해 전 시설 재난안전관리체계 구축과 범죄로부터 자유로운 주민안심시설을 조성하는 등 고객중심경영과 안전최우선경영을 함께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특히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협업을 통한 어르신 일자리 창출, 그리고 고령화 사회 이슈에 대응하는 '100시대, 어르신이 건강한 동작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등 소비자인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추진한 성과를 크게 인정받았다.

한편 공단은 소비자중심경영(CCM) 2회 연속 재인증과 함께 행안부의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도 최우수공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공단 김봉현 이사장은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주신 것과 다름없는 상이라 더욱 특별하고 뜻깊다”며 “앞으로도 한층 진화한 고객의 요구와 가치를 반영해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써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