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 현장 행정사무감사 진행
양천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 현장 행정사무감사 진행
  • 정칠석
  • 승인 2019.12.05 09:20
  • 댓글 0

-목4동, 신정2동, 신월3동 주민센터와 목동문화체육센터, 내일그림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 등에서 실시-
양천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위원장 임정옥) 임정옥 위원장을 비롯 소속 의원들은 밀도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소관 주요 시설을 현장방문해 현황을 살펴보고 사업 추진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양천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위원장 임정옥) 임정옥 위원장을 비롯 소속 의원들은 밀도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소관 주요 시설을 현장방문해 현황을 살펴보고 사업 추진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사진은 목동문화체육센터를 방문 태양광 설치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위원장 임정옥) 임정옥 위원장을 비롯 소속 의원들은 밀도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소관 주요 시설을 현장방문해 현황을 살펴보고 사업 추진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제275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진행된 이번 행정재경위 현장 감사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됐다. 현장 감사는 목4동, 신정2동, 신월3동 주민센터와 목동문화체육센터 등에서 실시됐으며 내일그림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자원봉사센터도 방문 현장감사를 실시했다.

목동문화체육센터를 방문한 행정재경위 위원들은 각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적절한 면적의 공간제공과 청소년 프로그램 활성화 등을 당부했으며 동 주민센터와 관련해서는 내실 있는 자치회관 프로그램 운영과 노후된 청사의 안전문제 개선, 도시재생활성화 사업 시 주민갈등 최소화 등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날 임정옥 행정재경위원장은 "현장에 나가 시설을 둘러보고 이용하는 주민들을 만나는 일은 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한 의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추진 중인 사업들이 구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대안을 고민하기 위한 것”이라며, “현장에서 직접 요청한 자료와 의원들의 지적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해 수준 높은 행정사무감사가 이뤄졌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