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우수 기관 선정
의정부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우수 기관 선정
  • 서영섭
  • 승인 2019.12.06 16:20
  • 댓글 0

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1억원 확보
의정부시는 2019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1억원을 확보했다.
의정부시는 2019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1억원을 확보했다.

[시정일보]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019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1억원을 확보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019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1억원을 확보했다.

깨끗한 경기 만들기 사업은 경기도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사업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쓰레기 버리지 않는 문화 확산을 목표로 경기도 관내 31개 시·군을 3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를 진행했다.

그동안 의정부시는 6개 분야 15개 지표에 대한 꾸준한 실적 관리와 부진 지표 실적제고 방안 모색, 더불어 각 지표별 세부 증빙자료 관리에 평가 기간 내내 총력을 다해왔다.

그 결과 무단투기 과태료 부과, 행복홀씨 정화활동, 기동처리반 운영, 불법행위예방 홍보실적 등 주요 지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특히 정성평가 사례로 제출된 상습무단투기 공한지 환경정비와 녹양동 주민관리제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반면 도로환경감시단 운영의 경우 명확한 법적 근거 부재와 증빙자료 제출의 어려움으로 미흡한 결과를 받아들 수밖에 없었다.

이종태 자원순환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된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결과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공무원은 물론 시민들의 앞선 시민의식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내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평가에서는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