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글마루도서관, 메이커스쿨 프로그램 첫 개강
송파구 글마루도서관, 메이커스쿨 프로그램 첫 개강
  • 송이헌
  • 승인 2019.12.13 17:50
  • 댓글 0

사진은 메이커스쿨(미디어) 수업 장면.
사진은 메이커스쿨(미디어) 수업 장면.

[시정일보]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소속 송파글마루도서관은 지난 10일 화요일을 시작으로 도서관 메이커 스페이스 교육의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글마루도서관 메이커스쿨 프로그램은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코딩 프로그램(코딩으로 즐기는 미술과 수학여행), 웹툰 프로그램(웹툰 공작소_만화가의 길) 미디어 프로그램(유튜브 온에어_나도 1인 유튜버) 구성됐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최신의 ‘IT 첨단장비 체험’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트렌드에 맞춘 교육 제공’이라는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 설립 취지에 맞춰 지역구 아동센터(송파꿈나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이 기획·운영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송파 구민에게 저렴하고 평등한 최신기술 및 교육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이 조성돼 매우 기대가 크며, 창의 융합 사고력을 지닌 미래 인재 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

메이커 스페이스란 다양한 재료들로 소비자가 원하는 사물을 즉석에서 만들어낼 수 있는 작업공간으로, IT/ICT 관련 최신기술들이 접목되어진 4차 산업혁명 대표 교육 학습 공간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 글마루도서관 전화 (449-8855, 내선번호 21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