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정보도서관, '웹툰창작체험관' 우수 기관 선정
광진구정보도서관, '웹툰창작체험관' 우수 기관 선정
  • 정응호
  • 승인 2019.12.19 17:35
  • 댓글 0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관 ‘2019 지역형 웹툰창작체험관’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
웹툰체험반 수업 모습
웹툰체험반 수업 모습

[시정일보] 광진구(구청장 김선갑)에서 운영하는 광진정보도서관(관장 오지은)이 19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9 지역형 웹툰창작체험관’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웹툰창작체험관이란 웹툰의 창작과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웹툰 창작 체험 및 기초 교육 등을 운영하는 거점공간으로, 특히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전국 45개 지역형 웹툰창작체험관 중 5개 기관만 선정돼 그 의미가 컸다.

광진정보도서관은 지난 2015년부터 웹툰창작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창의력 up! 상상력 up! 웹툰 팩토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정기 교육 프로그램은 초급, 중급, 성인반 3개 반으로 나눠 분기별로 운영하고,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4컷 만화 그리기 △웹툰카드 만들기 △사진웹툰 그리기 등 1일 웹툰체험 강좌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웹툰 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

그 결실로 올해 8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개최한 ‘웹툰창작체험관 및 지역웹툰캠퍼스 수료생 공모전’에서 광진정보도서관 수강생인 홍다연 학생(구남초 4)이 초등부 은상을 수상하고, 네이버 웹툰 도전만화에 수강생 17명의 작품을 출품하는 등 다양한 성과가 있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앞으로도 광진정보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 내 우수한 자원과 연계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구민의 문화기술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