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저소득층 학습지원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워크숍
인천 연수구, 저소득층 학습지원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워크숍
  • 김형진
  • 승인 2019.12.27 16:35
  • 댓글 0

경단녀, 학부모 재능기부 참여 '교육복지 특화 사업'

[시정일보]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27일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와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수레바퀴 꿈 교실 사업에 참여한 강사 및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강사의 강의 역량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 네트워크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1부에는 강사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증진과 역량 강화를 위한 ‘아동발달 특성 이해’에 대한 초청강연이 진행됐으며,

2부에는 사업 성과공유를 위한 우수 강사의 사례 발표와 구성원의 화합을 위한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행사 참여자는 “무엇보다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료 강사들과 만나고 화합할 수 있어서 좋았고, 강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수레바퀴 꿈 교실은 지역 경력단절주민과 학부모가 자신의 재능을 학생들과 나누고 공유하면서 교과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연수구가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는 교육사업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연수구만의 교육특화사업인 수레바퀴 꿈 교실을 보다 활성화하고 강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사람이 중심에 서 있는 교육복지도시 연수’ 조성을 위한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