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돌봄서비스 전문인력 취업박람회 개최
남양주시, 돌봄서비스 전문인력 취업박람회 개최
  • 방동순
  • 승인 2019.12.27 15:40
  • 댓글 0

남양주시는 지난 26일 남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교육장에서 ‘돌봄서비스 전문인력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남양주시는 지난 26일 남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교육장에서 ‘돌봄서비스 전문인력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은 취업설명회 모습.

[시정일보]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6일 남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교육장에서 ‘돌봄서비스 전문인력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최근 아이, 노인, 살림 등 사회 각층에서 도움이 필요한 돌봄서비스의 수요가 늘어감에 따라, 일자리를 찾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여성 맞춤 행사를 개최해 150여명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남양주시 노인복지시설 연합회 및 남양주YWCA와 연계해 10개 구인기업이 현장면접을 실시했으며, 80여명의 구직자가 현장 개별 채용면접에 참여했고, 2차 심층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현장 면접에 앞서 아이돌보미, 요양보호사, 가사도우미에 대한 직종 설명회를 먼저 진행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연말을 맞아 새해인사 및 다짐을 작성해서 받을 수 있는 캘리그라피와 2020년 취업운을 미리 알아보는 취업타로 등 부대행사를 마련해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남양주일자리센터에서는 2020년에도 다양한 계층의 욕구에 맞출 수 있는 취업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며, 구인·구직은 남양주일자리센터(031-590-1919)로 문의하면 전문 직업상담사의 친절한 상담이 언제든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