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종 환 파주시장 / 시민과 함께 평화와 상생으로 도약하는 파주시 건설
최 종 환 파주시장 / 시민과 함께 평화와 상생으로 도약하는 파주시 건설
  • 서영섭
  • 승인 2020.01.02 11:40
  • 댓글 0

수도권 자치단체장 庚子年 새해인사

 

[시정일보] 존경하는 파주시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은 민선7기의 반환점을 도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평화, 분권, 상생의 주춧돌 위에 세운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비전은 복잡다단하고 어려운 한반도 주변정세에도 불구하고 남북 화해와 협력, 항구적인 평화정착이라는 역사의 커다란 흐름 속에서 파주발전의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파주시는 올해 국비 5861억원, 특별교부세 106억원을 포함, 역대 최대 규모인 본예산 1조4913억원을 확보했습니다.

2020년 예산은 침체된 주민들의 경제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파주의 지속 성장을 담보하기 위한 기반 투자에 집중될 것이며, 올해도 또한 그동안 추진했던 시정운영의 기조를 유지하면서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입니다.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시의 위상을 높이고 통일 중심도시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도시 자족 기반을 탄탄하게 다져나가는 한편 파주의 정체성을 정립하고 역사·문화적 뿌리를 찾는 ‘파주학(坡州學)’ 연구개발을 통해 파주 문화유산에 대한 보존 방향을 수립하고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해 가겠습니다.

시민의 일상이 안전하고 건강한 파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배려와 따뜻함이 있는 정책으로 시민의 삶을 지키겠습니다. 끝으로, 행정혁신을 통해 시민여러분과의 소통과 분권을 확대·강화하겠습니다.

파주시 전 공직자는 시민여러분이 일상에서 변화와 성장을 체감하실 수 있도록 올해도 열심히 뛰겠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변함없는 신뢰, 따뜻한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