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병 용 의정부시장 / 의정부시 ‘미래 100년 먹거리’ 완성의 해
안 병 용 의정부시장 / 의정부시 ‘미래 100년 먹거리’ 완성의 해
  • 서영섭
  • 승인 2020.01.02 11:55
  • 댓글 0

수도권 자치단체장 庚子年 새해인사

 

[시정일보]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새 희망을 가득 품은 번성과 번영의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모두의 가정마다 소망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2020년 의정부 100년 먹거리 완성호가 돛을 달았습니다. 이에 새해 주요 사업에 대해서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의정부 100년 먹거리’를 완성하겠습니다. 지난해 11월15일 기공식을 개최한 K-POP 클러스터, 복합 쇼핑몰 등이 들어설 고산동의 복합문화 융합단지가 조성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양성을 위한 나리벡시티 등이 완성되면 의정부시는 경기북부의 중심을 넘어 세계의 중심도시가 될 것입니다.

둘째,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를 추진해 우리의 삶의 터전인 의정부를 ‘더 푸르고 더 아름답게’ 만들겠습니다.

셋째, 경기북부지역 교통의 중심지로서, ‘선진 교통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경전철의 이용수요 극대화, 전철8호선 연장, 서부로 호원 나들목 연결, 최첨단 복합버스터미널 건립 등을 통해 전국의 어느 곳이든지 빠르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교육과 문화, 예술과 스포츠가 어우러진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포용적 복지 사회’를 구현하겠습니다.

여섯째,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경기북부 중심도시’로서의 역할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여러분!

아무리 불가능한 일도 정성이 지극하면 하늘이 감동하여 이루어지게 됩니다. ‘시민들 모두가 잘 살고 건강한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모든 업무를 ‘지극한 정성’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