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승 남 구리시장 / 이웃과 함께 행복하게 잘 사는 ‘시민행복특별시’ 구현
안 승 남 구리시장 / 이웃과 함께 행복하게 잘 사는 ‘시민행복특별시’ 구현
  • 방동순
  • 승인 2020.01.02 12:25
  • 댓글 0

수도권 자치단체장 庚子年 새해인사

 

[시정일보] 존경하고 사랑하는 21만 구리시민 여러분! 2020년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에 첫 새해가 밝았습니다. 근면함과 재물, 다산과 풍요의 상징인 하얀 쥐띠의 해를 맞이하여 과거 어느 때보다 구리시의 큰 발전과 도약의 기운을 안고 힘차게 출발합니다.

처음 취임 이후 행정의 근본을 ‘시민행복’에 두고, 첫 출근을 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1년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다사다난했던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선거법으로 두 번이나 무죄 판결을 받아 결백이 입증됐지만 본의 아니게 시민여러분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렸습니다. 그래서 더 힘을 내며 시민여러분의 염원을 준엄한 마음으로 하루 24시간이 부족하리만큼 쉼 없이 숨 가쁘게 뛰며 모든 행정의 중심에 ‘시민행복’의 뿌리를 심었습니다.

오는 4월 제21대 총선거를 비롯하여 남북문제, 경제문제 어느 것 하나도 순탄치 않을 만큼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우리는 늘 힘들 때 일수록 가장 성숙한 모습으로 서로에게 행복을 주었듯 양보하고 타협하고 합의하며 함께 잘살아야 한다는 문화에 익숙한 저력을 갖고 있습니다.

2020년 새해에는 함께 차별없이 나누고 사회안전망을 확보하며 이웃과 이웃이 함께 행복하게 잘살아야 합니다.

그래야만이 사람과 공동체라는 튼튼한 줄기에서 곳곳에 행복한 변화들이 비상하는 ‘구리, 시민행복특별시’의 블루오션이 우리 곁에 함께 할 것입니다.

그리고, 더 큰 내일을 위해 더욱 분발해야 합니다. 함께 힘을 내어 더 깊은 행복, 더 넓은 행복, 더 오래가는 행복을 만들어 냅시다. 저 역시 주어진 임기동안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신산업을 창출하는 도전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주어진 모든 권한과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