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순 균 강남구청장 / ‘스마트시티’ 로 업그레이드·생활 SOC 확충 매진
정 순 균 강남구청장 / ‘스마트시티’ 로 업그레이드·생활 SOC 확충 매진
  • 정응호
  • 승인 2020.01.02 14:35
  • 댓글 0

 

[시정일보]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강남구민 모든 분들이 소망하는 일 이루시고, 미래로 더 크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저는 민선7기 강남구청장으로 취임하면서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살기 좋고 안전한 ‘필(必)환경 도시’ △밝고 큰 꿈을 꾸고 실현하는 ‘미래형 매력 도시’ △강남다운 최적생활을 보장하는 ‘포용복지 도시’ △주민이 함께 하는 ‘공감행정 도시’ 등 4개 실행전략에 따라 지난 1년 6개월간 우리 강남구를 구민의 삶이 행복한 도시, 품격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성무식(至誠無息)의 자세로 일해 왔습니다.

그 결과 2019년은 기분 좋은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한 한 해였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강남다운 강남, 품격 강남’을 만드는 일에 기꺼이 동참하고 성원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020년은 민선7기 1년 반의 정책방향과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강남구를 본격적인 ‘스마트시티’로 업그레이드하고, 생활 SOC를 확대하는 등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에 매진하겠습니다.

또한 강남구를 57만 강남구민이 함께 하며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로 가꿔나가고, 주민과 국내외 관광객이 문화적 향유를 더 많이 누릴 수 있는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탈바꿈시켜 나가겠습니다.

민선7기 강남구정의 목표는 ‘모두가 행복한 도시, 강남’입니다. 제 임기 4년 동안 모든 구민 여러분들이 강남에 사는 것만으로도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세계적인 도시가 돼가는 기분 좋은 변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흘린 땀은 결코 배신하지 않습니다.

저는 올해도 지성무식의 자세로 우리 57만 강남구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