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성 구로구청장 / “구민 화합으로 구로발전 함께 이룹시다”
이 성 구로구청장 / “구민 화합으로 구로발전 함께 이룹시다”
  • 정칠석
  • 승인 2020.01.02 16:00
  • 댓글 0

 

[시정일보] 2020년 희망찬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로구민 모두 원하는 바 다 이루시고 복 누리시는 한 해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구는 ‘사람 중심, 더 행복한 구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역균형발전도시, 교육문화도시, 스마트산업도시, 녹색도시, 복지·안전도시를 위한 주요 사업들을 본 궤도에 올리고 차근차근 실행했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경진대회 10년 연속 수상, 고용노동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평가 10년 연속 수상 등 다양한 성과를 올렸습니다.

특히 100호 도서관 건립, 스마트도시 조성, 안양천 수목원화 사업 등은 2019년 구로구의 변화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업들이었습니다.

새해에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일들을 해나갈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우리구 첨단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한데 묶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안양천·도림천·목감천 주변에는 힐링 산책로가 조성돼 구로구 전체가숲세권 도시가 될 것입니다.

구로형 아이돌봄체계를 확대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경로당 확충, 어르신일자리 전담기관 시니어클럽 설치 등 어르신 지원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10년 전 처음으로 구청장이 될 때 ‘소통, 배려, 화합으로 함께 여는 새 구로시대’를 구정의 슬로건으로 제시 했습니다. 소통과 배려는 결국 화합을 위한 길입니다. 화합이 되어야 지역발전도, 경제발전도 가능합니다. 구민 여러분, 우리 모두 화합의 손을 잡고 올 한해를 희망의 해, 행복의 해로 만들어 나갑시다.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