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석 진 서대문구청장 / ‘포용적 교육’ 실현, ‘맞춤형 복지서비스’ 구현
문 석 진 서대문구청장 / ‘포용적 교육’ 실현, ‘맞춤형 복지서비스’ 구현
  • 시정일보
  • 승인 2020.01.02 16:40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서대문 구민 여러분!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서대문 지방정부는 지속가능한 미래지향도시를 비전으로, 포용적 교육서비스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생활밀착형 SOC 확대와 안전하고 자연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구민 누구에게나 미래 대비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포용적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교육경비 보조 예산을 지난해 대비 두 배 이상 증액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해 첨단시설을 갖춘 평생학습관 및 융복합인재교육센터를 운영함으로써 교육 기회의 공정성을 높이겠습니다.

연대를 통한 돌봄서비스 강화로 ‘사람향기 나는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국공립 어린이집를 확충하고, 시간제 보육시설을 확대하는 한편, 초등생 돌봄을 위해 권역별 키움센터를 운영하고, 어르신 돌봄 기관의 권역별 통합을 추진하겠습니다.

생활밀착형 SOC 확대를 통해 ‘구민의 삶의 질과 도시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천연동 국민체육센터와 북아현 문화체육센터, 가재울 디지털미디어도서관을 건립하여 풍부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천연동 가족센터 확장 이전과 공공산후조리원 및 모자건강센터 조성을 통해 맞춤형 가족복지를 제공하겠습니다.

쾌적하고 자연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도시’, 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살피는 ‘스마트 안심도시’ 조성에도 힘쓰겠습니다.

서대문 지방정부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를 끝까지 지원하고, 지방정부간 연대를 통해 재정분권과 자치분권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도 서대문가 지속가능한 미래지향도시로 굳건히 자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부탁드립니다. 지난 한 해 수고하신 여러분들께 2020년 새해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