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미 경 은평구청장 / 사회적 경제 활성화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박차
김 미 경 은평구청장 / 사회적 경제 활성화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박차
  • 시정일보
  • 승인 2020.01.02 17:30
  • 댓글 0

 

존경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새해의 기대감을 가득 안고 경자년(庚子年) 아침이 밝았습니다.

2020년 새해, 북한산 큰 숲, 내일을 여는 은평은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이 서로 상생하고 함께 신뢰하는 마음으로 시작하면 좋겠습니다.

민선7기 은평구정은 협치에 기반한 소통행정, 시민의 성장을 지원하는 상생행정, 행정의 칸막이를 넘는 융합행정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하지만, 나날이 높아지는 주민들의 눈높이와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여기서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의 임무와 역할은 분명합니다. 50만 구민을 태우고 항해하는 배가 목적지를 향해 순항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단결되고 하나 되어 행정의 중심을 잡아 나아가야 합니다.

저는 민·관이 함께하는 촘촘하고 탄탄한 복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사회적 경제를 축으로 도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입니다.

성공적인 변화, 위대한 전환을 이루기 위해서는 모든 주체의 참여와 협력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올해도 우리 앞에는 많은 어려운 과제들이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어두운 구름을 벗어나면 푸른 하늘이 나타난다는 운외창천(雲外蒼天)이라는 말처럼, 지금의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한다면 반드시 우리에게 더 나은 내일이 열릴 거라 확신합니다.

지역의 미래를 그 누구보다 걱정하는 “은평구청장”이기에 앞서 한 명의 “은평주민”으로서 저는 여러분과 마주 앉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은평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함께 고민하고 할 수 있는 일들을 함께 시작합시다.

올해에도 적극적인 행정참여로 변화의 주체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