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원 오 성동구청장 /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 가속페달
정 원 오 성동구청장 /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 가속페달
  • 이승열
  • 승인 2020.01.02 18:05
  • 댓글 0

 

[시정일보]존경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기대와 설렘 속에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해는 부지런하고 영리하여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동물인 ‘쥐의 해’입니다. 게다가 2020년에는 20이라는 숫자가 두 번 반복되어 좋은 일도 두 배로 많을 것 같은 기분 좋은 예감이 듭니다. 아무쪼록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복된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2020년 성동구에는 더 큰 변화의 바람이 불어올 것입니다. 꿈꾸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확신에 찬 강한 의지로 힘껏 도약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스마트 포용도시는 4차 산업혁명시대 집적되는 지식과 기술이 모든 주민에게 공유되는 도시입니다. 구민 누구나 도시 정책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고, 성별, 연령, 장애여부에 구애받지 않고 인간다운 삶을 보장받으며, 행복을 누리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혁신’과 ‘포용’은 스마트 포용도시가 반드시 지켜가야 할 핵심 가치입니다. 새로운 시도와 생동감 있는 변화를 기반으로‘혁신’을 이끌어 내며, 사회적 약자를 온전히 보듬는‘포용’으로 화합, 상생하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근고지영(根固枝榮)이라는 말처럼 뿌리 깊은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으며, 뿌리가 튼튼해야 무성한 가지로 꽃 피울 수 있습니다. 경자년(庚子年) 새해에는 그 간 다져온 스마트 포용도시의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지며, 구민 여러분에게 더 큰 만족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구민 여러분께 곁에서 늘 든든한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는 뜻깊은 한 해 되시기 바라며, 가정 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